★필독! 레슨포케이아트 주말반 커리큘럼소개 (레포케스터디 + 모의면접 + 영화제작스쿨)
짧은주소
본문
안녕하세요 레슨포케이아트연극영화학원입니다. 레슨포케이아트의 커리큘럼은 크게 <주중성인반과 주말고3반>으로 나뉘는데요. 한예종, 서울예대입시 위주로 집중되어 있는 성인반에 비해
주말 고3반은
1) 정규수업과 특강에서 수시모든 유형의 대학과 모든 전공을 전부 다 다루는건 물론이고,
2) 영화제작스쿨, 레포케공식영화제
3) 레포케아카데미 (무료 주중온라인수업 - 영화이론,영화사, 한예종1차, 한예종영어, 수시대학별 릴레이특강 등)
4) 레포케스터디
5) 모의면접
6) 무료진로컨설팅, 합격작분석 등
본 수업외 다양한 무료수업과 학생활동으로 빈틈없는 무료수업과 학생참여과정으로 정말 쉴틈없이 학생들의 입시를 책임져주는 커리큘럼입니다.
주말 정규수업 1회로 수업이 끝나는 커리큘럼이 아니며, 주말 정규수업의 최소2~3배 이상의 풍부하고 체계적인 입시 지원 커리큘럼/컨텐츠을 보장합니다.
오늘은 주말 정규수업외 (정규수업 커리큘럼은 홈페이지 메인랜딩페이지에서 확인가능)
여러 다양한 커리큘럼 중 특히 중요한 레포케스터디와 모의면접, 영화제작스쿨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하는데요.
<레포케스터디>
레포케스터디는 영화,방영과입시의 특성상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을 통해 습득한 디테일만이 면접과 글쓰기에서 활용가능하기 때문에 정규수업외로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스터디를 만들고 이를 학원에서 지원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자발적인 스터디라고해서 그냥 학생들이 알아서 공부하도록 방치하는게 아니고, 정해진 양식과 절차에 따라 스터디구성원들이 16주스터디운영계획과 디테일한 일정을 제출해야 하며 일정대로 진행되지 않을시 스터디에서 탈락하는 엄격한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스터디 일정이 승인되면, 학원에서는 전담 스터디멘토를 지정. 각 스터디 지원을 위해 무료로 배정해줍니다. 스터디멘토는 전원 작년 레포케출신 한예종 등 주요대학 합격생들로 구성되어 있고, 작년에 힘든 입시를 통과한 선배들이기에 학생들의 힘든 상황을 잘 도와줄 수 있으며, 또 재학생이기에 생생한 입시정보를 지원해줄 수 있습니다.
멘토들의 특강과 지원, 강의실, 스터디전담 행정선생님, 학원내 스터디룸 등이 모두 무료로 지원됩니다.
합격생들의 피드백은 결국, 영화,방영입시는 선생님에게 얻은 지식이 중요한게 아니고, 스스로 찾고 발견하고 정리하고 체계적으로 세운 입시에 대한 자신만의 무기가 중요하기에 자신만의 무기를 만들어가는 과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해주는 커리큘럼이 레포케스터디입니다. 레포케스터디의 실제운영예시는 아래자료와같이 스토리텔링, 면접, 영화비평 등이 모두 포함되고 희망전공과 대학에 따라 저마다 다르고 특색있는 스터디가 운영중입니다. 현재 약 15개이상의 스터디가 운영중입니다. 신규등원생들도 스터디에 참여할 수 있도록 선생님들과 같은반 친구들이 적극적으로 챙겨주니 걱정말로 문의주세요.
레포케 합격생들의 후기와 피드백을 들어볼때 압도적으로 가장 많이 언급하는 과정이 바로 모의면접입니다. 면접을 지원하지않는 학원이나 과외는 없겠지만 레포케의 모의면접은 다른 학원에서 경험할 수 없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우선 레포케 모의면접은 실전과 동일한 컨디션에서 진행하면서 모든 학교별, 모든 전공별로 세분화되어 진행됩니다.
예를들어 숭실대 스타일의 모의면접 + 서울예대 스타일의 모의면접을 하루에 동시에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 다양한 전공과 다양한 학교를 지원하는 많은 학생들과의 비교와 검증을 통해 객관적으로 자신의 면접 장점과 단점을 확실하게 분석가능합니다.
피드백은 개별적으로 진행되며 모든 학생들에게 맞춤식으로 각 학교별 선생님을 통해 피드백을 들을 수 있습니다.
우물안 개구리처럼 고립된 면접은 객관적으로 자신의 방향과 현재실력을 가늠하기 힘듭니다. 실제면접처럼 평소에 경험해보지 못한 학교별 선생님과의 익숙하지않은 환경에서의 면접. 그리고 날카로운 개별피드백은 수많은 레포케 합격생들이 모든 후기에서 반복적으로 언급하듯 레포케 시스템에서만 얻을 수 있는 학생들의 무기입니다. 특히 면접중심 학교들인 서울예대 영화,방영 입시에서 압도적인 실적을 기록하고 (24년도 서울예대 영화, 방영 모두 선발인원 3명중 1명 레포케출신 + 24 한예종 방영 7명 합격 + 25 한예종 영화 8명 합격 등) 있는 비결이 바로 레포케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독특한 모의면접 커리큘럼에 있습니다.
학생들이 영화를 찍어보는 경험은 영화과.방영과입시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고등학교에 재학중인 학생들이 학교안에서 영화를 찍기엔 마음에 맞는 친구들을 모으기도 힘들고, 또 외부에서 영화를 찍으면 학업과 병행하기가 매우 힘든 현실적인 고충이 있습니다.
레슨포케이아트의 영화제작스쿨은 칸영화제수상 등 다양한 영화제를 섭렵한 레포케 강사진의 지도로 학생들이 직접 영화를 촬영하고, 배우를 섭외하고 팀을 만들어 연출,PD, 음향, 편집등을 서로 나눠 진행, 이러한 노력의 결과물을 모아 실제 영화제를 진행하고 영화제에서 GV등을 통해 영화제작의 모든 과정을 직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커리큘럼입니다. 이 모든 과정을 레슨포케이아트 영화반선생님들이 수업외 시간을 통해 지도해주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작품의 수준 역시 청소년영화제에선 다수의 작품이 수상가능한 수준으로 올라왔다고 보고 있으며 추후 다수의 영화제를 통해 학생들의 실적으로 연결해주고자 합니다.
<제2회 레포케영화제 현장사진입니다. 건국대 KU시네마테크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